마이크로칩, 최신 CPU의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최적화를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컴퓨팅을 위한 CXL™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 출시 > 공지사항

support_t_notice.gif

마이크로칩, 최신 CPU의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최적화를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컴퓨팅을 위한 CXL™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 출시

페이지 정보

본문

2022-08-04

770d4b0be8731e6a9545ff1a3409c12b_1659568879_92.jpg
 





770d4b0be8731e6a9545ff1a3409c12b_1659568891_69.png
 



마이크로칩, 최신 CPU의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최적화를 지원하는 데이터센터 컴퓨팅을 위한 CXL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 출시


- AI와 머신러닝 성능 가속화를 위해 차세대 CPU SoC를 위한 DDR 메모리 대역폭과
처리용량 확장, 안정성 및 미디어 유연성을 제공하는 SMC 2000 제품군

 

202283 — 기존 병렬 연결 메모리에 구축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워크로드, 클라우드 컴퓨팅 및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지속적인 연산 요구는 프로세서의 메모리 채널 증가 제한으로 인해 효율성이 정체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새로운 SMC 2000 시리즈의Compute Express Link™ (CXL™) 기반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를 출시해 직렬 연결 메모리 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들 컨트롤러는 CPU, GPU SoC CXL 인터페이스를 통해 DDR4 또는 DDR5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해당 솔루션은 최신 CPU가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하여 코어당 메모리 대역폭과 코어당 메모리 용량을 확장하며, 데이터센터의 총 소유 비용(Total Cost of Ownership, TCO)을 절감한다.

 

저지연 SMC 2000 16x23G SMC 2000 8x32G 메모리 컨트롤러는 CXL 1.1CXL 2.0 사양과 DDR4 DDR5 JEDEC 표준에 맞게 설계되었으며, PCIe® 5.0 사양 속도를 지원한다. SMC 2000 16x32G32 GT/s의 속도로 작동하는 16개 레인을 갖춘 업계 최고 용량을 자랑하는 컨트롤러로, DDR4-3200 또는 DDR5-4800의 두 채널을 지원해 메모리 채널당 필요한 호스트 CPU 또는 SoC 핀 수를 크게 절감한다.

 

일반적으로 CXL에 연결된 메모리 모듈은 512GB 이상의 메모리를 포함하고 있어, 프로세싱 코어에 사용 가능한 메모리 대역폭을 향상하는 효과적인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는 데이터센터 운영자가 애플리케이션의 실제 요구사항에 따라 더욱 광범위한 메모리 대 CPU 코어 비율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메모리 활용도를 높이고 TCO를 절감해준다.

 

마이크로칩의 피트 헤이즌(Pete Hazen)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첫 번째 CXL 기반 직렬 메모리 컨트롤러 디바이스를 시장에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초기부터 마이크로칩은 CXL이 혁신적인 기술이며 표준 정의에 필수적임을 인식했다. 마이크로칩은 메모리 인프라 시장에서 고성능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메모리 요구 사항 증가에 대응하고자 광범위한 SoC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CXL 컨소시엄(CXL Consortium)의 시아막 타발레이(Siamak Tavallaei) 회장은 “CXL 컨소시엄은 차세대 데이터센터 성능의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는 개방형 표준을 업계에 제공하겠다는 비전으로 설립되었다. CXL 컨소시엄의 중요한 기여자인 마이크로칩이 CXL 솔루션 출시로 고성능 이기종(heterogeneous) 컴퓨팅을 위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칩의 SMC 2000 CXL 기반 메모리 컨트롤러는 신뢰성, 가용성 및 서비스 용이성(RAS)을 제공하는 혁신적 설계를 채택해 솔루션의 효율성과 성능을 대폭 향상한다. SMC 2000 외부 컨트롤러는 CXL 커넥티비티를 통해 CPUSoC가 각기 다른 유형에 대해 고유한 메모리 컨트롤러를 통합할 필요 없이 비용, 전력 및 성능 지표가 서로 다른 광범위한 미디어 유형 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DDR-4 메모리가 내장된 SMC 2000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DDR-5만 지원하는 고성능 CPU에서도 DDR-4메모리 확장을 재사용할 수 있다. SMC 2000 CXL 기반 컨트롤러 제품군은 또한 이중 서명 인증 및 트러스트 플랫폼(Trusted Platform) 지원, 보안 디버그, 보안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주요 스토리지 및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보안 요건을 충족한다.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의 워크로드에는 최신 병렬 DDR 기반 메모리 제품과 같이 고성능 대역폭, 낮은 지연 시간 및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차세대 메모리 제품이 필요하다. CXL플랫폼은 최근 수년간 업계에 일어난 가장 중요한 혁신 중 하나로, 새로운 표준 CPU 직렬 인터페이스가 병렬 DDR 인터페이스 이상으로 메모리를 확장하여 데이터센터에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개발 도구

고객이 CXL 표준을 준수하는 첨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SMC 2000에는 직관적 GUI를 갖춘 광범위한 디버깅, 진단, 구성 및 분석 툴을 제공하는ChipLink 진단 툴과 디자인 관련 자료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 및 구입

SMC 2000 16x32G20223분기에 선별된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microchip.com/smartmemo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샘플은 마이크로칩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고자료 

고화질 이미지는 플리커(Flickr) 또는 보도자료 문의처를 통해 제공된다(자유롭게 발행하도록 허용): 

·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www.flickr.com/photos/microchiptechnology/52209915371/sizes/l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스마트, 커넥티드, 시큐어 임베디드 컨트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사용하기 쉬운 개발 도구와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시스템 비용과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최적의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의 솔루션은 산업, 자동차, 소비재, 우주 항공 및 국방, 통신 및 컴퓨팅 시장에서 125,000여 곳이 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한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사이트 www.microchip.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Microchip의 이름 및 로고, Microchip 로고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 상표이다.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언론 문의] 홍보대행사 호프만 에이전시: MicrochipKR@hoffman.com 

·             김희선 이사 (02)752-7908 / hskim@hoffman.com 

·             안예슬 AE (02)737-2952 / jahn@hoffman.com 

 

 

Appendix

 

CXL 커뮤니티의 추가 코멘트

AMD의 데이터센터 에코시스템 및 솔루션 담당 부사장 라구 남비아르(Raghu Nambiar)오늘날의 데이터센터는 성능 및 확장성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메모리 인터페이스 기술을 포함해 전체 컴퓨터 생태계를 아우르는 지속적인 혁신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SMC 2000CXL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메모리를 확장하고 시스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칩과 협력해 고객에게 종합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차세대 데이터센터에 대한 컴퓨터 업계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케이던스(Cadence)의 시스템 및 검증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폴 커닝햄(Paul Cunningham)케이던스는 CXL 검증 및 준수 검사를 위해 마이크로칩과 긴밀히 협력하며, 다양한 Cadence Verification IP 제품군을 활용해 AIHPC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향상에 필요한 상호연결 기술을 정교화했다. 마이크로칩의 SMC 2000 CXL 컨트롤러 출시는 차세대 CPUGPU가 고성능 컴퓨팅을 가속화하는데 필요한 메모리 대역폭 및 용량 확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Dell)의 부사장 스튜어트 버크(Stuart Berke)델은 CXL을 강력히 지지하며 CXL 컨소시엄과 표준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CXL은 향후 시스템에서 현재 및 미래에 발생하는 워크로드의 TCO를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유연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SMC 2000 CXL 기반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가 CXL 메모리 생태계에 합류한 것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인텔(Intel)의 기술 이니셔티브 이사 짐 파파스(Jim Papas)저지연 및 고대역폭 I/O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따라 CXL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SMC 2000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 출시를 통해 CXL 생태계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CXL 디바이스의 광범위한 구축을 촉진하고 신속한 업계 도입을 위해 투자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레노버(Lenovo)의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최고 기술 책임자 그렉 허프(Greg Huff)레노버는 CXL 컨소시엄의 일원으로서 표준을 개발하고 새로운 CXL 인터커넥트를 중심으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헌신하고 있다. 마이크로칩과 협력해 미래의 레노버 시스템을 위한 혁신적인 CXL 제품의 성장과 채택을 증진하고, 성능 및 효율성 면에서 데이터센터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솔루션의 개발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마이크론(Micron)의 컴퓨팅 및 네트워킹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라지 하즈라(Raj Hazra)마이크론은 시스템 규모의 용량 및 성능을 향상하는 혁신적인 메모리 기술 생태계의 발전을 강력히 지지한다. CXL은 마이크론의 업계 최고 수준의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며, 구성 가능한 시스템 아키텍처로의 이행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혁신이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메모리 글로벌 영업과 마케팅 부사장 겸 CXL 컨소시엄 박철민 이사는 삼성은 세계 최초의 ASIC 기반 CXL DRAM 모듈과 오픈 소스 툴킷을 선보인 바 있으며, 증가하는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와 협력해 CXL 제품의 상용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마이크로칩의 SMC 2000 스마트 메모리 컨트롤러가 메모리 집약적 워크로드를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데이터센터 업계가 필요로 하는 메모리 성능과 용량 확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의 DRAM 제품 기획 담당 강욱송 부사장은더욱 복잡한 메모리 바인딩이 필요한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등장함에 따라, CXL 메모리 솔루션은 앞으로 업계에 새로운 기회를 많이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써 고객들은 낮은 TCO에 메모리 대역폭과 용량을 추가로 확장해 메모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마이크로칩의 SMC 2000 메모리 컨트롤러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CXL 생태계 전반의 확장을 가속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마트 모듈러(SMART Modular)의 스페셜티 메모리 부문 부사장인 사티야 이예르(Satya Iyer)스마트는 마이크로칩의 SMC 2000이 새로운 CXL 지원 플랫폼에 채택된 스마트의 CXL E3.S 메모리 모듈(XMM)에 포함되도록 설계했다. 스마트는 OpenCAPI DDIMM과 같은 새로운 업계 연결 표준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 출시 경험이 풍부하며, 현재는 스마트 포트폴리오의 CXL 제품 중 하나로서 XMM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칩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 # 

 

 
  company business product solution news contact us TOP▲